G05-7182802122

가보니

대림산업 아크로, 빅테이터로 재탄생 ... ‘치밀한 고품격’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1-19 16:42 KRD2
#대림산업(000210) #아크로 #아크로갤러리 #브랜드리뉴얼 #고급주택브랜드
NSP통신-신사동 아크로갤러리 외부 전경 (유정상 기자)
신사동 아크로갤러리 외부 전경 (유정상 기자)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대림산업(000210)이 새롭게 태어난 고급주택브랜드 아크로(ACRO)의 브랜드 전시관 ‘아크로갤러리’를 처음 공개했다.

앞서 대림산업은 이번 리뉴얼을 위해 약 2년간의 빅데이터 기반 치밀한 연구·개발을 거쳤다고 밝힌 바 있다. 아크로갤러리에는 그간의 연구 흔적들이 고스란히 담겼다. 현장에 있던 관계자 역시 타사 고급주택브랜드 대비 리뉴얼 아크로의 가장 큰 차별점이 뭐냐는 질문에 ‘빅데이터 기반 연구분석’을 꼽았다.

NSP통신-아크로의 실내외 공기 정화 시스템과 소음 방지 솔루션 (유정상 기자)
아크로의 실내외 공기 정화 시스템과 소음 방지 솔루션 (유정상 기자)

대림산업의 아크로는 입주자들에게 깨끗하고 조용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에 힘썼다. 가구 내 공기 관리 시스템은 물론 건물 출입구에 에어커튼을 설치해 외부로부터의 오염원 유입을 방지했다.

건물 외부 조경공간에도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심고 미세먼지를 가라앉히는 미스트(미세 수분 입자=mist)가 공기 중으로 분사돼, 단지 내 어딜 가던지 항상 쾌적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했다.

G03-9894841702

생활 소음 저감을 위한 노력도 엿보인다. 배수관 구조를 개선해 다른 집을 거치지 않고 배수되도록 설계했고, 두께 60mm의 차음재 도입으로 층간 소음을 줄이고자 했다. 안방은 에어콘 실외기 소음 유입을 막도록 설계했다.

NSP통신-아크로갤러리 내부 (유정상 기자)
아크로갤러리 내부 (유정상 기자)

한편 아크로갤러리는 오는 21일부터 관람할 수 있으며, 리뉴얼된 아크로는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2020년 12월 입주 예정)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