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아모레퍼시픽재단, 아모레퍼시픽포럼 개최…·한·중 학술 교류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1-11 16:09 KRD7
#아모레퍼시픽재단 #아모레퍼시픽포럼 #한중학술교류

디지털화가 도시와 여성의 삶에 미친 영향 토론하는 시간 가져

NSP통신-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연사들과 아모레퍼시픽재단 관계자들. (아모레퍼시픽재단)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연사들과 아모레퍼시픽재단 관계자들. (아모레퍼시픽재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이 주관하고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는 아모레퍼시픽포럼(AMOREPACIFIC FORUM)이 지난 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용산)에서 개최됐다.

아모레퍼시픽포럼은 한국과 중국, 나아가 아시아인의 삶의 질과 아름다움을 제고하기 위한 포럼으로 양국간 대화와 학술 교류를 활성화하고, 대안적 문명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생명 지속적(Life Sustainable) 문명의 길_중국과의 대화’의 주제로 우리와 인접한 중국의 현대 여성이 역사 문화적으로 어떻게 변화되어 왔는지 살펴보고, 디지털화가 도시와 여성의 삶에 미친 영향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포럼에는 아시아의 #여성, #중국, #문화, #문명, #생명, #도시의 키워드에 관심을 가진 대중들과 학계 관계자들, 아모레퍼시픽그룹 임직원 등이 참석해, 양국이 동시에 직면한 다양한 변화들과 문화적인 해답을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재단 임희택 이사장은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재단은 문명의 대전환 시기를 맞은 중국인과 한국인의 경험, 나아가 아시아인의 경험에 기반한 대안적 문명을 모색하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축적되는 학술적인 자산들을 대중과 함께 나누고 싶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