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읍시, 9일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초청 특별공연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11-05 18:30 KRD7
#정읍시 #서울시국악관현악단 #관현악 #거문고 #국악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서울시국악관현악단(단장 박호성)을 초청해 9일 오후 3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특별공연을 펼친다.

대한민국 최초의 국악관현악단인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미주·유럽 등지의 수많은 해외 공연을 통해 널리 사랑받고 있는 악단이다.

특히 공연마다 독특한 창작관현악곡의 아름다운 선율로 한국의 혼을 잘 담아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G03-9894841702

이번 공연에서는 놀이와 축제의 희열을 우리 악기들의 쾌활함으로 표현한 국악관현악곡 ‘춤, 바람, 난장’과 마을 축제의 분위기를 관현악의 시각에서 새롭게 표현한 국악관현악곡 ‘축제’를 선보인다.

또 거문고 협주곡 ‘한갑득류 거문고산조’와 아쟁 협주곡 ‘여명’, 소리꾼과 관현악의 만남 ‘박타령’과 ‘장타령’, 관현악의 웅장함과 경기민요의 화려함이 어우러진 경기민요 ‘연곡’ 등이 펼쳐진다.

국악관현악단의 아름다운 선율과 웅장함, 국악의 흥이 어우러진 이번 공연은 국악인들과 시민에게 오래 기억될 아름다운 우리 음악의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연은 정읍시와 서울시의 상생협력과 문화교류 사업 일환으로 추진됐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