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에서 가수 변신한 조문식이 기베스트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나인테일즈(9tails)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나인테일즈 측에 따르면 지난 25일 KBS ‘6시 내고향’에 24년 간 ‘장터 지킴이’로 출연하며 이 프로그램 터줏대감으로 시청자 사랑을 받아 온 개그맨 조문식을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조문식은 이번 홍보대사 발탁으로 나인테일즈가 향후 펼치게될 ‘건강한 피부가 행복을 불러요’라는 슬로건의 피부건강 행복캠페인과 브랜드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조문식은 지난 1986년 KBS 코미디언 4기로 데뷔 후 영화 ‘영구와 우주괴물 불괴리’ ‘할매캅’ ‘티라노의 발톱’ 등과 KBS 코미디 프로그램 ‘코미디 파일’ ‘유머 1번지’ 등에 출연해 대중의 인기를 얻었다.
KBS 희극인실 회장도 역임한 바 있는 그는 지난 8월 트로트 데뷔 앨범을 발표, 오랜시간 꿈꿔오던 가수로 첫 발을 내딛기도 했다.
타이틀 곡 ‘당신 덕분에’는 가수 박상철의 노래로 유명한 ‘트로트계 호랑이 작곡가’인 박현진의 곡이다. 희망적이고 감사한 마음을 ‘덕분에’라는 말로 담아 표현하고 있다.
그는 현재 가요 방송과 지역 축제 현장 등을 통해 가수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조문식은 앞으로 후배 개그맨이 권영찬과 손잡고 자신의 인생을 통한 도전과 꿈에 대한 강연도 할 예정이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