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개그맨 권영찬, 연예인자살예방센터 개소 사연 공개 눈길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9-25 14:21 KRD7
#권영찬 #정관용 #지금 이사람 #KBS1 #라디오

KBS1 라디오 ‘정관용의 지금, 이사람’ 출연 밝혀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권영찬(백광)이 방송 인터뷰를 통해 연예인자살예방센터를 직접 개소하게된 뒷얘기를 전했다.

지난 23일 KBS 1라디오 ‘정관용의 지금, 이사람’에서는 국내 연예인 최초로 문화사회심리학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 커넬대학교 상담학과 정교수로 초빙된 개그맨 겸 방송인 권영찬을 스튜디오에 손님으로 초대했다.

NSP통신- (KBS 라디오, 권영찬닷컴)
(KBS 라디오, 권영찬닷컴)

권영찬은 이날 방송에서 개그맨으로 출발해 MC, 사업가, 투자가, 마케팅전문가, 배우, 전문강사, 교수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을 살고 있는 자신에 대한 내면의 이야기를 털어놨다.

한 순간 범죄자로 오인받아 억울함 속에 구치소 생활을 하며 모든 걸 잃고 말았던 그가 세 번의 죽을고비를 맞아 넘기며 재기에 성공하기까지 눈물겨웠던 인생 극복기는 청취자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주기도 했다.

G03-9894841702

특히 만학도로 대학원에 진학해 연예인 1호라는 타이틀의 상담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그가 지난 2015년 부터 운영중에 있는 연예인자살예방센터 개소에 얽힌 이야기는 관심을 쏟게 했다.

그는 센터 개소 후 자신의 SNS를 통해 이와 관련한 이야기를 언급한 바 있다. 당시 글에 따르면 ‘연예인들의 자살을 한 명 예방하면 그 연예인의 개인적인 삶도 행복할 수 있고 가족들도 행복할 수 있다. 또 연예인 자살을 예방하면 일반인들의 모방 자살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상담학을 공부하게 됐다. 극단적 선택까지 염두할 정도로 힘들어하는 연예인들이 이 상황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돌아 올 수 있도록 스스로 셀프 카운셀링 또는 셀프 코칭을 할 수 있는 건강한 한 사람이 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싶어 센터 문을 열게됐다’고 적기도 했다.

권영찬은 현재 센터에서 연예인들과 스포츠인들에게 우울증 예방을 위한 상담코칭을 무료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정관용의 지금 이사람’은 다양한 분야의 리더에서부터 이 시대 이슈가 되는 인물, 때로는 숨어있는 인물도 발굴해 인터뷰하는 KBS1라디오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권영찬은 이날 방송 출연에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실검 2위까지 오르는 등 유명세를 탔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