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학생참여형 수업정착을 위한 '수업전문가' 육성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8-26 14:59 KRD7 R1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학생참여형수업 #수업선도교사

수업전문가 육성 위한 수업개선지원단 워크숍 운영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학생참여형 수업정착을 위한 수업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라고 26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fullscreen
경상북도교육청은 학생참여형 수업정착을 위한 수업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라고 26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생참여형 수업정착을 위한 수업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수업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은 단계적 수업 능력 신장을 통한 학생참여형 수업 실천 전문가 육성과 교실수업 개선 활동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함이다.

수업전문가는 수업연구교사, 수업선도교사와 수업명인교사로 구분하여 매년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G03-9894841702

올해 예비 수업전문가를 신청한 47명의 교사들은 수업개선을 위한 각종 연구 활동, 수업공개와 각종 컨설팅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오는 연말에 수업과 활동실적 심사를 거친 후 지원자 중 30%~ 40% 정도가 최종 수업전문가로 인증받게 된다.

이에 교육전문직원과 교감 등 96명으로 구성된 수업개선지원단은 지난 23일 구미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워크숍을 한 바 있다.

수업개선지원단은 단순히 예비 수업 전문가의 수업심사 뿐만 아니라 학생참여형 수업개선과 수업확산을 위한 컨설팅 등 역할을 한다.

이번 워크숍에서 올해 수업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한 예비 수업연구교사, 수업선도교사와 수업명인교사의 수업심사 방법과 미래교육지향점을 토론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수업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은 지난 2015년 시작해 그동안 722명의 수업연구교사, 34명의 수업선도교사와 1명의 수업명인교사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수업전문가들은 현재 각종 교실수업관련 연수와 컨설팅 지원에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학교현장에서 수업나눔 문화 정착을 통한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수업전문가 육성과 수업개선지원단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