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2019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TALK 콘서트' 24일 개최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8-19 21:33 KRD7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TALK!! 콘서트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강조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하는 2019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TALK!! 콘서트'가 오는 24일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열린다.

NSP통신-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재단)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이 함께 한다.

리터러시란 매체 및 대상에서 정보를 획득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 것으로 '게임 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의 맥락을 이해하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이번 교육은 게임문화 및 게임리터러시 강연, 게임과몰입 진단 및 상담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G03-9894841702

게임문화 및 게임리터러시 강연에서는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의 ”게임은 아이의 머리를 어떻게 만들까? 부모가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주제로 게임을 좋아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걱정을 덜 수 있는 내용이 특강이 진행된다.

질의 응답 시간에는 강연자인 김경일, 최삼하(서강대), 박성옥(대전대) 교수와 함께 다양한 게임 관련 이야기들과 자녀와의 대화법 등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