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민주당 오중기 포항북위원장, ‘지역아동센터 바다캠프’ 찾아 봉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8-01 17:09 KRD7
#더불어민주당 #포항지역아동센터연합 #바다캠프 #봉사활동
NSP통신-오중기 위원장이 포항지역아동센터연합 바다캠프에서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민주당 포항시북구위원회)
오중기 위원장이 ‘포항지역아동센터연합 바다캠프’에서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민주당 포항시북구위원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포항시북구 위원장(前청와대 선임행정관)은 1일 오전 10시 포항시 북구 화진해수욕장에서 열린 ‘포항지역아동센터연합 바다캠프’에 안전도우미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포항지역아동센터연합 바다캠프는 지역아동 80여명을 비롯해 3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바다안전교육’, ‘자연사랑 사진 콘테스트’ 등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오 위원장은 이날 점심 배식을 비롯해 아이들 구명조끼착용 및 안전수칙교육 등을 도우며 물놀이 안전요원 역할을 하는 등 자원봉사에 적극 임했다.

G03-9894841702

오 위원장은 “휴가철 인명사고가 집중된다”며 “시민들께서도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휴가를 즐기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덧붙여 “지역아동센터는 조손가정 및 한부모가정 아동 돌봄 등 복지사각지대를 메우는 든든한 아동돌봄 시설의 역할을 다해내고 있다”며 “지자체에서도 보편적 아동복지정책을 적극 추진해 우리 아이들이 기죽지 않고 당당하게 맘껏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책무를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중기 위원장은 이날 자원봉사 행사에 앞서 화진해수욕장 바다시청을 먼저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안전관리에 부족한 것이 없는지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