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 새마을운동,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 수출

NSP통신, 박광석 기자, 2011-10-13 13:36 KRD7 R0
#포항시 #마다가스카르 #새마을운동
NSP통신-박승호 포항시장이 리아나 마다가스카라 문화관광부장관을 만나 새마을 운동 보급과 경제 교류에 대해 논의한뒤 기념촬영을 했다.
fullscreen
박승호 포항시장이 리아나 마다가스카라 문화관광부장관을 만나 새마을 운동 보급과 경제 교류에 대해 논의한뒤 기념촬영을 했다.

[경북=DIP통신] 박광석 기자 = 아프리카에 새마을운동이 보급될 전망이다.

리아나 마다가스카라 문화관광부장관은 지난 12일 새마을 운동의 발상지인 포항시를 방문, 새마을 운동을 마다가스카르에 보급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리아나장관은 포항시청에서 박승호포항시장을 만나 마다가스카르와 포항시의 경제 문화 교류에 대해 논의한 뒤 새마을 발상지인 포항시가 마다가스카르에 새마을 운동과 대한민국의 5배에 이르는 광대한 토지에 농업기술을 전파해 줄 것을 요청했다.

G03-9894841702

이 자리에서 리아나 장관은 오는 29일 마다가스카르를 방문하는 포항시 경제교류단의 일정을 협의하면서 포항의 기업들이 마다가스카르의 철광석과 농산물 등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할 수 있도록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시장도 리디아장관에게 “포항 경제교류단의 마다가스카르 방문을 계기로 투자는 물론 농업기술 전파, 새마을 운동 보급 등 포항과 마다가스카르간 각종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마다가스카르는 아프리카대륙 남동쪽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로 면적이 한반도의 약 3배, 인구가 2천 만명에 달라는 반면 아프리카 국가들과 달리 말레이-인도네시아계가 주류를 이루고 있어 ‘아프리카 속의 아시아’로 불리는 곳이다.

bgs77@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