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 워크숍'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5-29 12:24 KRD7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감 #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STEAM교육과 MAKER교육 확산,공유 위해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사
경상북도교육청사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9일 포항 경북도교육청과학원과 영주 경북전문대학교에서 초·중등교사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TEAM교육과 MAKER교육 확산․공유를 위한 ‘2019년 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 남동부 권역과 북부 권역 워크숍’을 열었다.

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은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창의융합인재교육 기반 조성과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목표로 교실수업 개선 지원 활동을 추진해왔다.

지원단은 총괄단, 남동부(포항, 경주, 영천, 경산, 청도, 영덕, 울진, 울릉), 서부(구미, 김천, 상주, 칠곡, 성주, 고령, 군위), 북부(안동, 영주, 문경, 의성, 예천, 봉화, 청송, 영양)지원단으로 구성돼 있다.

G03-9894841702

최근에는 회원 자격을 전 교과로 확대해 교사역량 강화 워크숍, 관련 자료 제작 및 보급, STEAM 교육 현장 적용 프로그램인 사제동행캠프 실시 등 STEAM 교육 활성화와 정착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남동부지원단은 코딩과 디버깅을 통한 컴퓨팅 사고력의 이해와 적용을 위한 프로그램인 ‘아두이노와 미세먼지 센서의 이해 및 메이킹 활동’, 북부지원단은 ‘예술과 과학교육의 접목’에 대한 특강과 ‘목공을 통한 메이킹 활동’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또 서부지원단은 오는 6월 12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메카트로닉스 소개 및 학생 지도법’에 대한 특강 및 메이킹 활동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융합인재육성을 위해 교사 스스로 만들고, 찾아가는 교육활동을 위해 3개의 권역별 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 활동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