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세연테크(대표 김종훈)는 최근 송도에 위치한 대기업 글로벌 R&D 방재센터에 엣지핸들러 솔루션을 공급했다.
세연테크는 방재센터에서 운영되는 정보안내시스템, 소방방재 시스템, 출입통제, 주차관제 시스템, 조명제어 시스템, 엘리베이터 제어 시스템 등 다수의 시스템을 엣지핸들러 솔루션을 이용해 복수의 관계자가 동시에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이기종의 시스템을 하나의 모니터에서 동시에 모니터링하고 양방향 제어하는 것은 기종간 호환성 문제로 불가능하거나 별도의 통합S/W 개발을 통해 해결해야 했다. 하지만 세연테크의 엣지핸들러 솔루션를 이용하면 이기종의 시스템을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간단히 하드웨어 설치만으로 원격 모니터링 및 양방향 제어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노후기종 전체나 일부를 교체하거나 같은 기종으로만 장비를 설치해야 하는 부담을 대폭 절약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다.
엣지핸들러 솔루션은 어뎁터와 디코더로 구성이 된다. 엣지핸들러 어뎁터, 모델명 EHA300은 원격지에 설치된 임의의 NVR, DVR 및 VMS와 같은 영상감시 시스템이나 각종 시스템에 사용되는 서버장비 및 PC의 HDMI 출력 영상을 입력 받아 고화질로 압축해 IP 기반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하는 장비다.
송도 방재센터의 관계자는 “엣지핸들러 솔루션을 적용해, 기존 시스템을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하여 예산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과, 통합운영을 통한 업무 효율화, 그리고 향후 도입할 최신 시스템도 현재 사용중인 시스템과 즉시 연동시킬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