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브레인솔루션즈(대표 이동훤)는 신개념의 ICT 기기에 기반한 시니어 치매예방 종합교육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는 시니어 교육기업이다.
기존 디지털 치매예방 콘텐츠는 조작방식이 노인의 특성과 요구를 적절히 반영하지 못해 실효성이 떨어지고 콘텐츠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에 한계가 있어서 사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브레인솔루션즈는 치매예방 콘텐츠를 개발해 특허 출원한 ‘브레인창의캠퍼스’가 이러한 한계를 탈피해 노인에 친숙한 학습지형 ICT기기에 700여개의 동영상 치매예방 종합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기기를 사용해 다양한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브레인솔루션즈는 전국 25개 지사를 구축해 전국 어디서나 필요로 하는 기관에서 손쉽게 프로그램을 접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난 1월 25일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전국 25개 지사장들이 모여 2019년 영업전략회의를 개최했으며, 이제 전국 판매 및 교육망을 구축이 거의 완료돼 전국을 대상으로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돼 그 시너지가 매우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러 지사들 중에서도 특히 부산의 경우 부산 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해 부산 소재 기관 다수에 납품을 하였고, 'EBS 다큐프라임'에 부산동구치매안심센터 교육 활용 장면이 소개될 만큼 부산지역에 브레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인천 치매안심센터 3개소를 비롯해 기관 30여곳에 강사를 파견해 어르신 인지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가장 활발한 교육 프로그램 공급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전주는 ‘방과 후 교사’를 대상으로 치매예방에 도움되는 인지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대상의 한계를 벗어나 시니어 대상으로까지 강사 활동의 영역을 넓히는데 일조하고 있다.
특히 광주에서는 전국 최초 전남 화순군 보건지소 18개소와 경로당에 시범교육을 진행했으며 2019년에는 예산을 편성해 추가 진행하기로 확정했다.
본 프로그램은 부산, 인천, 전주, 광주 제주, 서울 등 주요 치매안심센터에 이미 공급돼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전국 치매안심센터에 도입될 예정이다.
한편, 브레인솔루션즈는 프로그램 공급 뿐 아니라 ‘브레인창의캠퍼스’ 두뇌종합 교육프로그램을 지도하기 위한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여 전문 지도사도 양성하고 있다.
70~80대 시니어를 교육할 수 있도록 40~50대뿐 아니라 경력 단절 여성들이 교육 프로그램을 쉽게 배워서 강의할 수 있도록 치매예방에 도움되는 체계적인 인지향상 교육을 설계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자격증 과정은 총판이 구축돼 있는 전국 어디서나 진행하고 있어 수강을 원하는 이들이 가까운 곳에서 수강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