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이상철 교수(종양내과)가 지난해 12월 28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그 암이 알고 싶다’라는 제목의 개인 인터넷 방송인 팟캐스트를 진행하면서 암(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있다.
팟캐스트에서 이 교수는 대한종양내과학회 소속 3명의 동료의사(이경은 이대목동병원, 이현우 아주대병원, 김달용 동국대일산병원)와 함께 대화하는 방식으로 전문적인 암 정보들을 알기 쉽게 풀어 제공하고 있다.
지난 25일까지 5주간 방송된 내용은 ▲항암치료 바로알기 상담실 오픈 ▲수술 후 항암치료 꼭 해야 하는 이유 ▲항암치료 부작용 바로알기(1):소화기계 부작용 ▲항암치료 부작용 바로알기(2):발열 ▲폐암이 알고 싶다(1):진단과 검사 등이다.
방송내용은 팟캐스트 페이지 외에도 유튜브 채널 ‘KSMO TV_대한종양내과학회, 아이튠즈(iTunes) 등 여러 SNS에서도 무한 시청할 수 있다.
청취자가 늘면서 팟캐스트 방송내용은 인터넷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로도 퍼 날라지고 있으며 수많은 칭찬과 감사의 댓글이 달리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상철 교수는 “통용되는 암 정보들이 대부분 흥미 위주로만 다뤄져 전문성이 떨어지고 잘못된 것들이 많다”면서 “환자와 가족들에게 정확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암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대한종양내과학회가 적극 나선 것”이라고 방송이유를 밝혔다.
이 교수는 “앞으로 주요 암 이외에도 연명치료, 임상연구, 정밀의학 등 다양한 암 관련 주제를 다룰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