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산·김해 경전철, 지방재정부담 해결방안 토론회 개최

NSP통신, 전용모 기자, 2011-06-22 21:07 KRD7
#부산김해 #경전철 #재정부담
NSP통신-지방재정과 김해경전철 적자부담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사진제공=김해시>
지방재정과 김해경전철 적자부담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사진제공=김해시>

[경남=DIP통신] 전용모 기자 = 부산·김해 경전철 개통시 MRG(최수운영수익보장), 광역 환승손실 보전 등에 따른 지방재정 부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22일 오후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지방분권운동 경남본부 주최, 김해YMCA주관으로 열린 이날 토론회는 ▲윤정원 김해시 교통환경국장이 ‘부산․김해 경전철 적자 부담 예측과 대안’ ▲정장수 김정권국회의원 보좌관이 ‘도시철도법 개정을 통한 국비지원의 당위성’ ▲이영식 인제대학교 역사고고학과 교수가 ‘김해 관광자원을 활용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주제발제를 했다.

이어 경전철관련 주제를 놓고 공윤권 도의원, 김형수 시의원, 박영태 YMCA사무총장이 김해시 재정부담완화 방안 모색을 위해 토론자로 나섰다.

G03-9894841702

공윤권 도의원은 민자사업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수요예측의 오류를 지적했다.

김형수 시의원은 “김해경전철 개통전에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소음문제해결, 불합리한 대학역명이 개정되어야 하며, 향후 시의회에서 경전철관련 문제점해결을 위하여 특별위원회구성도 고려중”이라고 밝혔다.

jym196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