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자기계발서 시장에 ‘여행’이라는 새로운 테마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자기계발서는 인간의 내면에 잠재된 개인의 잠재된 능력을 이끌어내는 가이드 북. 기존의 자기계발서는 형이상학적인 심리적인 영역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이에 ‘여행’이라는 구체적인 방법을 통해 자신을 계발하고 더 나아가서는 ‘행복한 성공’을 이끌어 내는 ‘새로운 형태의 자기계발서’가 출간돼 서적 시장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여행서적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결과인 것.
‘여행하면 성공한다’(저자 김영욱, 장준수)는 “‘여행서적’은 여가를 위한 도서”라는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여행을 ‘자기계발의 한 방법’이자 ‘교육’이라는 측면에서 접근하여 책을 집필하여 뜨거운 반응과 함께 베스트셀러의 반열에 입성하며 판매 돌풍을 예감하고 있다.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저자 유홍준 교수, 전 문화관광부 차관 유진룡, 딴지일보 총수 김어준, 산악대장 엄홍길, 하나투어 대표 권희석 등 사회 각 분야 유명 인사의 추천과 강력한 지지를 받으며 현재 인터파크 ‘여행도서’분야에서 꿋꿋이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여행으로 하는 자기계발. 다소 생소하면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 자기계발 비법은 바로 ‘라이프콤파스’(www.lifecompass.co.kr)의 이색적인 연구결과이다. 여행과 자기계발을 연구하는 여행교육기업 라이프콤파스는 ‘여행하면 성공한다’의 저자 장준수(대표)와 김영욱(기획팀장)이 함께 운영 중인 회사이다.
여행을 통한 성공, 즐겁고 행복한 자기계발로서의 여행을 추구하는 장준수 대표는 2000년 온라인여행사 넥스투어의 CMO(chief marketing officer)로서 여행업계에 온라인 시대를 연 인물로 유명하다.
2007년 컬처엔터테인먼트를 창업, 맞춤 여행 브랜드 ‘로그인 투어’로 2008년 전 세계 여행정보시스템 평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데 이어 2009년에는 한국문화여행 브랜드 ‘키투코리아’를 운영. 한류스타 배용준의 책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을 바탕으로 고품격 ‘전통문화 체험 여행’ 상품을 출시해 17시간 만에 수억 원의 매출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여행하면 성공한다’의 저자이자 라이프콤파스의 대표 장준수 씨는 “현재 고등학교, 대학 등의 교육기관, 기업체들로부터 도서 구매와 강연 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이미 겸임교수로서 여러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여행과 교육을 연계한 여행교육사업은 교육, 여행 그리고 문화 비즈니스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