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통해 손쉽게 크라우드펀딩 참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10-19 20:16 KRD7
#우정사업본부 #크라우드펀딩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코리아에셋투자증권(대표 기동호)과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체국 이용고객이 우체국금융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크라우드 펀딩 참여는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에서 후원․기부형, 증권(투자)형 등의 형태로 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플랫폼은 11월에 구축된다.

NSP통신-우정사업본부 유대선 예금사업단장(오른쪽)과 코리아에셋투자증권 기동호 대표이사 (우정사업본부 제공)
우정사업본부 유대선 예금사업단장(오른쪽)과 코리아에셋투자증권 기동호 대표이사 (우정사업본부 제공)

많은 스타트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려고 해도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낮은 인지도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부족 등으로 제때 자금조달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우정사업본부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만들고,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등 제휴기관이 유망기업 발굴, 의미있는 프로젝트 및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우체국 이용 고객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새로운 투자기회를 받을 수 있다. 스타트업은 투자를 통해 자금조달을 받을 수 있게 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