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월드블록체인포럼·코인인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9-17 17:13 KRD7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월드블록체인포럼 #코인인
NSP통신-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장(가운데)과 코인인 리우즈롱 대표(왼쪽), 월드블록체인포럼 위엔정중 의장이 14일 제주 신화월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월드블록체인포럼 인 제주에서 한·중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장(가운데)과 코인인 리우즈롱 대표(왼쪽), 월드블록체인포럼 위엔정중 의장이 14일 제주 신화월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월드블록체인포럼 인 제주’에서 한·중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대행 황성익, 이하 회장)가 지난 14일 제주도에서 개최된 월드블록체인포럼 인 제주에서 월드블록체인포럼(World Blockchain Forum, WBF),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인(Coininin)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국회 부의장 이주영 의원의 축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와 WBF, 코인인은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및 시장 동향을 적극 교류하기로 했다. 또 중국, 일본, 미국 등 블록체인 관련 해외 프로젝트를 함께 발굴, 추진하기로 했다.

월드블록체인포럼(WBF)은 미국 뉴욕에서 처음 시작됐으며 블록체인 포럼 관련 전통 있는 브랜드다. 제 1회 영국 런던, 제 2회 싱가포르에 이어 이번에 제주에서 제 3회 대회가 개최됐다. 오는 11월에는 미국 뉴욕에서 제4회 월드블록체인포럼이 마련된다.

G03-9894841702

특히 지난 13일부터 사흘간 진행된 제주 포럼은 한·중 블록체인 업계 대표들이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인 행사로 중국 측에서만 1천명 이상이 참가했다. 미국과 함께 블록체인 선두를 노리는 중국에서 유명 중국 기업의 블록체인 대표들이 참가해 기업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 블록체인의 방향을 제시했다.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장은 “이번 월드블록체인포럼은 막대한 자본과 기술력을 토대로 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중국 관계자들과 지식을 나눈 좋은 기회가 됐다”며 “WBF, 코인인과의 협력이 한국 블록체인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블록체인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블록체인을 사회 혁신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8월 신설된 기관이며, 코인인은 7월 설립된 중국의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