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문희상 의장, “지식재산 생태계 구축 위해 국회도 노력할 것”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9-04 16:15 KRD7
#문희상 #국회의장 #지식재산의날 #한국과학기술회관
NSP통신-▲문희상 국회의장이 제1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국회)
▲문희상 국회의장이 ‘제1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국회)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문희상 국회의장은 4일 오후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새로운 미래, 세계로 가는 지식재산’을 주제로 열린 ‘제1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문 의장은 기념식 축사에서 “세계는 이제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을 피해가기 어려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면서 “인공지능의 기술 도입과 기술 융합이 산업 구조 전반에 큰 영향을 미쳐 변화가 예상되며 이는 새로운 도전과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 의장은 “인간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키를 쥐고 있다”면서 “사람의 창의성을 토대로 하는 혁신 가치가 지식재산, 현 정부가 추구하는 ‘사람 중심의 4차 산업혁명’ 철학과 궤를 같이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G03-9894841702

문 의장은 “지식재산의 가치가 더욱 존중받는 생태계가 구축되도록 국회가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축사를 마쳤다.

NSP통신-▲제1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에 이낙연 국무총리, 구자열 국가지식재산위원회 공동위원장,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원혜영 국회의원, 정갑윤 국회의원, 나종문 문화체육부 1차관 등이 참석했다. (국회)
▲‘제1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에 이낙연 국무총리, 구자열 국가지식재산위원회 공동위원장,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원혜영 국회의원, 정갑윤 국회의원, 나종문 문화체육부 1차관 등이 참석했다. (국회)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구자열 국가지식재산위원회 공동위원장,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원혜영 국회의원, 정갑윤 국회의원, 나종민 문화체육부 1차관 등이 참석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