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서버 엔진 전문기업 아이펀팩토리의 경영권을 인수한다. 이를 통해 공동개발한 코인원 코어를 통해 거래엔진 솔루션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코인원은 이번 아이펀팩토리에 대한 전략적 투자로 안정적인 서버 기술력을 확보했다. 아이펀팩토리도 코인원과 협업을 기반에 두고 새로운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아이펀팩토리가 진행하는 게임 엔진 서버 사업은 신규 사업과 무관하게 독립적으로 추진해 나간다. 코인원도 코인원 코어와 별개로 아이펀팩토리가 기존에 영위한 게임 사업이 더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조할 예정이다.
거래 서버는 단시간에 수많은 요청을 처리해야 하는데, 코인원 코어는 초당 300만건 이상 체결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해 거래 서버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에 있어 안정적인 서버 운영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코인원은 코인원 코어로 증권사 수준 이상의 체결 엔진을 확보하게 됐다.
한편 코인원은 국내외 예비 파트너사에게 코인원 코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