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PC방 창업 ‘차별화’가 성공의 키

NSP통신, DIPTS, 2011-04-25 10:56 KRD2
#비타민PC
NSP통신

[서울=DIP통신] 두 집 건너 한 곳씩 넘쳐나는 PC방. 창업을 통해 성공을 보장받으려는 이들에게 시장은 그리 녹녹치 않다.

이런 가운데 PC방 창업으로 성공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점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비타민PC방이 그 대표적 프랜차이즈점으로 꼽히고 있다.

G03-9894841702

비타민PC방은 기존 PC방과 달리 푸드카페 접목과 다양한 인테리어로 차별화를 꾀해 손님을 확보해 가고 있다.

비타민PC방은 웰빙이라는 콘셉트를 지향하며, 예비 창업주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우선 내부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몄고, 이중 급배기 공조 시스템을 갖춰 실내에 신선한 외부공기를 공급해 줌으로써 손님들이 매장안으로 들어서면 마치 카페를 찾은 듯한 느낌과 상쾌함이 들도록 했다. 또 업계최초로 휴게음식점을 접목한 푸드카페와 커피베이(테이크아웃 전문점)를 선보이며, 한 단계 PC방을 진화시켰다.

푸드카페에서는 낙지덮밥, 불고기덮밥 등 기존 PC방에서 맛볼 수 없는 30여 종의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면서 고객에게 비타민 같은 재충전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커피베이(테이크아웃 전문점) 역시 다양한 커피 메뉴와 주스 등을 합리적 가격에 공급해 손님들의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비타민PC방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관계자는 “실제 푸드카페를 접목한 지점의 경우 매출액이 평균 30~40%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제 PC방도 과거 어둡고 침침했던 답답한 공간에서의 개혁이 필요하다. 이는 가맹점주에게 한정된 수익에서 고부가가치를 제공해 주는 중요한 키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5년 론칭된 비타민PC방은 올해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선정된 PC방 대표 프랜차이즈업체로 현재 모던형스타일과 오크형, 초콜릿형, 카페형, 후르츠형 등 다양한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PC방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