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빛소프트·코드리치, VR 스포츠교실 공동사업 계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8-28 09:57 KRD7
#한빛소프트(047080) #코드리치 #VR스포츠교실

양사의 개발력 및 VR 역량 활용해 축구, 야구, 골프 등 멀티 스포츠 콘텐츠 개발

NSP통신-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와 코드리치(공동대표 은광하, 송진우)가 초등학생들이 학교에서 안전하게 다양한 스포츠를 가상현실(VR)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VR 스포츠 교실’ 학교 사업을 함께 하기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코드리치는 다양한 운동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실감형 VR 콘텐츠 시뮬레이터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축구, 야구, 골프 등 6종 스포츠를 VR로 구현하는 멀티 스포츠 특허를 출원한 바 있으며 향후 12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도 오랜 기간 게임 콘텐츠를 개발해왔으며 지난 수년간 VR 및 AR 게임을 개발, 출시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영어, 수학, 코딩 등 다양한 교육용 콘텐츠 개발에도 역량을 탄탄히 쌓아온 회사다. 양사는 이 같은 역량들을 십분 활용해 학생들에게 VR 기반의 다양한 체육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운동은 공부 못지않게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뿐 아니라 최근에는 공기오염과 이상기온까지 더해져 충분한 체육활동을 하기에 열악한 상황”이라며 “4차산업 혁명시대의 첨단 기술인 VR을 활용해 이 같은 제약들을 극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이 분야 역량이 뛰어난 코드리치와 손잡고 상생의 비즈니스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초등학생들이 학교체육을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첨단 기술 기반 VR 스포츠 교실 보급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는 지난해 10개 학교에 VR 스포츠 교실을 보급했으며 올해 178개 학교 보급에 이어 오는 2021년까지 지속적으로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