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울원전, 죽변 순환레일 설치 지원 ‘협약’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08-22 17:03 KRD7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 #울진군 #죽변등대 #순환레일 설치사업
NSP통신-이종호 본부장(왼쪽 다섯번째)과 전찬걸 군수(여섯번째)가 순환레일 협약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한울원자력본부)
이종호 본부장(왼쪽 다섯번째)과 전찬걸 군수(여섯번째)가 순환레일 협약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한울원자력본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는 지난 21일 울진군과 ‘죽변등대 일원 순환레일 설치사업(이하 죽변 순환레일)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죽변 순환레일은 죽변등대에서 후정해수욕장까지 2.4km의 해안선을 장식할 스카이바이크 설치 사업으로 한울원전에서 사업자지원사업비 95억원을 지원한다.

NSP통신-죽변등대 일원에 설치될 순환레일 조감도 (한울원자력본부)
죽변등대 일원에 설치될 순환레일 조감도 (한울원자력본부)

스카이바이크는 기존 국내 레일바이크와 달리 레일이 바다 위를 지나가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사업은 오는 2019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며, 인근에 위치한 드라마 ‘폭풍속으로’ 세트장과 함께 울진군 대표 관광명소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종호 본부장은 “죽변 순환레일이 울진군의 랜드마크가 되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울원전은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