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공공분야 갑질 근절 피해 신고 지원센터 설치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08-14 13:47 KRD7
#오산시 #공공분야 #갑질 #피해신고 #지원센터
NSP통신-오산시청 전경. (NSP통신 DB)
오산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4일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공공분야 갑질 근절 추진을 위해 갑질 피해 신고․지원센터(이하 신고․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한다.

오산시 홍보감사관실 내 설치된 신고․지원센터는 센터장인 홍보감사관을 중심으로 신고·접수반, 감찰·조사반, 협조·지원반 등 3개 반으로 운영된다.

신고·접수반은 갑질 피해 신고 접수 및 처리 총괄을 담당하며 감찰·조사반은 접수된 신고·제보 건에 대한 조사를 담당하고 협조·지원반은 무료법률상담, 가해자와 피해자의 격리 등을 지원한다.

G03-9894841702

공무원의 위법 부당한 요구, 금품․향응 요구 및 수수행위, 공공기관 채용비리 등 갑질 피해를 본 시민은 시 홈페이지 공직자 부조리 신고 게시판을 통해 신고할 수 있고 내부 직원 간 갑질은 시청 내부망 갑질 상담게시판을 통해 제보 및 상담이 가능하다.

오산시 관계자는 “갑질 가해자에 대해서는 형사처벌, 징계, 인사조치 등 무관용 원칙의 단호하고 적극적인 조치로 갑질 없는 청렴한 조직문화 구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