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정재 국회의원, ‘여성정치발전인상’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06-27 16:36 KRD7
#김정재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포항시 #한국여성유권자연맹 #한국여성정치발전인상
NSP통신-김정재 국회의원(오른쪽)이 한국여성유권자연맹으로 부터 한국여성정치발전인상을 수상했다. (김정재 국회의원실)
김정재 국회의원(오른쪽)이 한국여성유권자연맹으로 부터 ‘한국여성정치발전인상’을 수상했다. (김정재 국회의원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김정재 국회의원(자유한국당, 포항북)이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창립기념식에서 ‘한국여성정치발전인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은 지난 1969년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단체로 출범해 유권자 운동과 여성의 정치참여확대운동을 통해 여성의 권익신장과 민주정치 발전을 위해 활동해오고 있는 전국적 조직이다.

연맹은 이날 제49주년 창립기념식을 열고 여성의 권익향상과 실현을 위해 앞장서서 활동한 공로로 자유한국당 김정재 의원 등 13명의 국회의원을 ‘여성정치발전인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G03-9894841702

김 의원은 자유한국당의 유일한 지역구 초선 여성국회의원인 동시에 포항에서 당선된 최초의 여성 국회의원으로 포항 정치권의 유리천장을 허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채용 및 고용과 관련해 임신․출산을 이유로 차별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한 행위에 대한 신고․상담 전화를 설치하고 운영토록하는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대표발의 하는 등 양성평등과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를 위한 의정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정재 의원은 “국회의원 본연의 업무에 충실했을 뿐인데 이처럼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포항 최초의 여성국회의원으로서 여성의 인권신장과 양성평등을 위해 불합리한 법과 제도를 개선하고 나아가 남성과 여성 모두 평등하게 존중받고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사회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