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TV쇼핑이 ‘제1회 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신세계TV쇼핑은 유통과 미디어가 결합된 T커머스 업태의 차별화 경쟁력을 알리고,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1인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응모 주제는 피코크, 노브랜드, 센텐스, 데이즈 등 정해진 신세계그룹 브랜드의 제품 소개로, 1분 미만 상품 소개 영상이다.
이번 공모전 참가 방법은 오는 8월 5일 자정까지 공모접수 사이트에 공모 접수 후, 8월 26일 자정까지 신세계TV쇼핑 이메일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9월 중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1)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을, 금상(2)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은상(2)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을 각각 시상한다.
특히 대상과 금상 시상자에게는 시상식 이후부터 12월까지 3개월 간 신세계TV쇼핑에서 매 달 1편의 커머셜 동영상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활동 기회도 제공한다. 또 수상자가 대학생인 경우 신세계TV쇼핑 대졸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을 제공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TV쇼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상민 신세계TV쇼핑 모바일기획 팀장은 “1인 크리에이터 콘텐츠가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유통과 미디어가 결합된 T커머스 기업인 신세계TV쇼핑에서 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상금과 실무 체험 제공, 대졸공채 서류전형 면제 혜택 등 다양한 특전을 준비한 만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1인 크리에이터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