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넥슨, 롯데백화점과 제휴…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15일 오픈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6-05 14:20 KRD7 R0
#넥슨 #롯데백화점 #네코제스토어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 IP 활용한 굿즈 판매

NSP통신- (넥슨)
fullscreen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롯데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이달 15일 ‘네코제 스토어’를 오픈한다.

엘큐브 게임관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유저 아티스트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물과 자체브랜드(Private Brand·PB)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유저 아티스트와 인형, 액세서리 등 게임 굿즈를 함께 제작해보는 원데이클래스도 엘큐브 게임관에서 진행된다. 네코제에 참가한 경험이 있는 유저 아티스트 중 뛰어난 실력과 창의성을 갖춘 아티스트를 멘토로 선발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참여자 중심의 문화축제다.

넥슨 IP사업팀 조정현 팀장은 “네코제 스토어를 통해 유저 아티스트들이 창작자로서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저들과 접점을 넓히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입점하는 네코제 스토어 판매 상품과 오픈 이벤트 관련 내용은 추후 공지된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