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 한국직업방송 ‘백수잡담’ 출연

NSP통신, DIPTS, 2011-02-25 13:15 KRD2 R0
#백수잡담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이 대한민국 청년백수들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직접 듣기 위해 한국직업방송TV(한국경제방송TV) ‘백수잡담’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백수잡담’은 한국직업방송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개그맨 권영찬의 진행 속에 패널 김성규, 김태진이 청년실업자 8명의 고민을 듣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의사소통의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녹화에 참여한 박 장관은 “대한민국 백수들이 힘든 취업난 속에 어떤 고민들을 안고 있는지 경청하고, 이에 대한 해결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출연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구직증후군으로 생각보다 구직자들이 힘든 상황에서 구직을 준비하고 있다는 부분에 공감할 수 있었고, 청년 백수들의 애로점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현실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아 뜻 깊었다”고 녹화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박 장관은 또 “장관은 수장이 아닌 가장 많이 일을 해야하는 큰 머슴”이라며 “대한민국 젊은이들이 더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녹화에서 8명의 출연자는 가상으로 꾸며본 ‘상상정책 나라면 이렇게’란 코너를 통해 고용노동부 장관의 입장에서 다양한 정책들을 쏟아내 눈길을 끌었다.

한편 8명의 백수들과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의 생생 이야기는 25일 오후 6시 한국경제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