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뷰티·외식·핸드메이드 업종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6-03 16:14 KRD7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윤재 #O2O플랫폼 #뷰티 #외식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하 ‘희망재단’, 이사장 이윤재)이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O2O플랫폼(온라인 앱)에 입점 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모집은 오는 21일 오전 11시까지다. 일정 심사를 거쳐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마케팅․홍보를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앱) 입점비용 및 마케팅, 입점교육, 상세페이지 제작비용 등을 총 6개월간 지원한다.

O2O플랫폼 입점 지원사업 모집 대상은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제조업 10인 미만)인 뷰티·외식·핸드메이드 업종의 소상공인이다.

G03-9894841702

희망재단이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헤이뷰티, 다이닝코드, 핸디온 등 총 3개의 O2O플랫폼(앱)을 선정했다.

플랫폼별로 ▲헤이뷰티는 헤어, 네일아트 등 오프라인 뷰티샵 ▲다이닝코드는 식당, 카페 등 식음료 오프라인 매장 ▲핸디온은 핸드메이드 제품 제조 및 판매자 등의 입점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기준으로 ▲판로확대 의지 ▲상품의 경쟁력 ▲입점의 적합성 ▲ 입점 준비도 등을 평가해 각 플랫폼별 50명의 소상공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더불어 소상공인 선정 후 입점교육, 마케팅, 광고 등을 통해 매출성장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한 ‘제1차 O2O플랫폼 입점 지원사업’은 핸드메이드․수공예 전문 O2O플랫폼인 ‘아이디어스(idus)’가 O2O플랫폼 사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총69명의 소상공인 상품판매를 지원해 입점 소상공인 다수가 매출신장을 기록했으며 특히 입점 전 대비 20배 이상 매출이 급신장하며 지원효과를 톡톡히 본 곳도 있다.

이번 ‘O2O플랫폼 입점 지원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희망재단 사무국 상생사업본부로 문의 또는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