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에프엑스기어, 中 징동그룹 주최 JD 패션스페이스에 에프엑스미러 제공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5-08 15:01 KRD7
#에프엑스기어 #JD패션스페이스 #에프엑스미러

에프엑스미러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의 3D 가상 피팅 체험 제공

NSP통신- (에프엑스기어)
(에프엑스기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내 AR·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대표 최광진)가 징동그룹의 주최 하에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JD 패션스페이스(JD Fashion Space 京东 无人快闪店中 女装业务) 전시회에서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제공했다.

JD 패션스페이스는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이자 리테일러인 징동그룹이 전국적으로 주최하는 전시다. 본 행사는 지난 3일 개막해 오는 9일까지 중국 상하이 소재의 상하이 산업빌딩에서 진행되며 중국 현지 유통·패션계 관계자들부터 일반 시민들까지 수많은 관객들이 행사장을 찾고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올 1월부터 징동그룹의 모바일 쇼핑 플랫폼에 가상 피팅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으며 이를 계기로 수많은 중국 모바일 쇼핑객들과 징동그룹 관계자들에게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에프엑스미러를 제공하게 됐다.

G03-9894841702

에프엑스기어는 중국 내 합자법인인 적성과학기술유한회사(赤星网络科技有限公司)를 통해 전시에 참가했다.

징동그룹은 중국에서 무인시스템이 점차 대중화 되고 있는 가운데 미래형 디지털 패션매장으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에프엑스미러의 가상 피팅 체험존을 전시회 현장에 마련해 의상을 직접 입어보지 않고도 3D 가상 피팅을 체험해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에프엑스미러는 증강현실 기반의 3D 가상 피팅 솔루션이 탑재된 인터랙티브 방식의 거울 형태의 디스플레이 기기다. 동작 인식 카메라로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자동으로 빠르게 측정하고 의류를 착용한 모습을 마치 거울로 비춰본 듯 실시간으로 보여줘 실감나는 가상 피팅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또 전시회 현장에서 가상 피팅이 가능한 의상들은 징동그룹의 모바일 앱에서도 자신의 신체 사이즈를 반영한 아바타를 생성해 가상으로 입어볼 수 있고 바로 구매할 수 있어 현장을 찾은 이들 사이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