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문영근 오산시장 후보, “곽상욱 오산시장 선거법 위반 후보 사퇴해야”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05-03 14:47 KRD2
#문영근 #오산시장 #기자회견 #예비후보 #압수수색

곽상욱 예비후보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 압수수색

NSP통신-3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문영근 오산시장 예비후보가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민경호 기자)
3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문영근 오산시장 예비후보가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민경호 기자)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문영근 오산시장 예비후보가 3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곽상욱 오산시장 예비후보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에 대해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문 예비후보는 “곽상욱 오산시장 예비후보가 유사 선거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선거관리위원회가 조사 중이다”며 “오산시 선거관리위원회는 2일 오후 곽상욱 후보측의 유사 선거사무소로 의심되는 사무실을 수색해 각종 증거자료를 확보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문 후보는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선관위에 신고한 선거사무소 외에 별도로 어떤 사무소도 설치 운영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선무효 등 엄벌에 처하고 있다”며 “곽 후보측이 유사 선거사무실를 운영한 것이 사실이라면 중대한 위법행위로 공직선거법에 따라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문영근 오산시장 예비후보는 “곽상욱 후보에 대한 온갖 의혹과 소문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곽 후보는 오산시민과 당원 앞에 모든 진실을 고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