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선명시스템, 섬유기계용 ‘엑츄에이터’ 해외서 호평

NSP통신, 박상현 기자, 2011-01-31 01:25 KRD7 R0
#선명시스템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박상현 기자 = “자유롭게 소통하는 분위기 속에서 누구나 열정적으로 일하고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정말 출근하고 싶고 신명나는 직장, 할 일은 많지만 즐겁게 일하는 일터를 만들 겁니다.”

양말, 스웨터 편직기용 Actuator 및 컨트롤박스 제조업체인 선명시스템(www.smskr.com) 박병칠 대표는 자사 문화를 이처럼 설명했다. 그는 “애플, 페이스북처럼 자유분방한 기업들이 큰일을 내고 세상을 지배하는 시대”라며 “일하고 싶은 명품 강소기업을 만드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지난 89년 설립된 선명시스템(서울디지털산업단지)은 양말 편직기용 ‘니들 액츄에이터(Needle Actuatorㆍ선침기)’를 비롯해 컨트롤박스, 섬유기계와 관련된 그래픽S/W, 기계제어용 컴퓨터 등 고도로 전문화된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 집약형 중소기업이다.

G03-9894841702

컴퓨터그래픽 데이터를 전기신호로 받아 편직기에서 바늘을 움직여주는 장치인 선침기는 초당 100회 이상의 초고속, 초정밀, 뛰어난 내구성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 3월 이노비즈, 12월에는 지식서비스산업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박 대표는 “중국은 세계의 생산 공장 역할을 하고 있는데 복제, 이류제품, 낮은 인건비 등 저가시장이었으나 앞으로는 최고의 제품이 B2B시장을 이끌 것”이라며 “시장을 판갈이 할 수 있는 신개념의 제품으로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중국에서 석권하는 것이 세계에서 일등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명시스템은 2007년 중국 절강성 소흥시 성서개발구에 선명삼덕기전유한공사를 설립(3,000m²), 현지 생산 및 판매에 들어갔다. 중국에 해외 전초기지를 두고 섬유세팅머신도 제조해 대만과 인도, 중동, 동남아, 러시아, 동유럽, 미주 등으로 판매영역을 확대했다. 사업다각화도 추진 중이다. 태양광발전 및 풍력발전용 인버터, 컨버터를 개발 생산하는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를 발족시켰고 의료기기와 의료보조기기 등을 만드는 웰빙사업부도 출범시켰다.

박 대표는 “한국과 중국법인의 시너지를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최고산업전략(AIP) 과정을 수료한 그는 상공회의소와 미국 와튼스쿨-KMA 최고경영자 과정도 이수했다.

shpark@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