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공사시설 안전점검...행정력 집중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8-04-05 11:27 KRD7
#광명시 #안전점검 #밀양화재 #제천화재 #크레인사고

강희진 광명시 부시장 광명역세권 신축공사장 안전시설 집중점검

NSP통신-강희진(오른쪽 두번째) 광명시 부시장이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광명시)
강희진(오른쪽 두번째) 광명시 부시장이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가 관내 각종 공사시설에 대해 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강희진 부시장은 4일 직접 현장점검에 나서는 등 안전시설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광명역세권 태영데시앙 아파트 신축공사장을 방문해 시설관리자로부터 시설관리 및 안전점검 대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계 공무원 및 전문가와 함께 건축분야 등의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점검했다.

G03-9894841702

이 자리에서 강 부시장은 “지난 제천·밀양 화재처럼 무심코 넘어간 일들이 돌이킬 수 없는 대형 참사로 이어지는 사건 사고가 많다”면서 “남은 기간 동안 책임감을 갖고 사고예방에 적극 힘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2일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보고회’를 통해 7개 분야 660개 시설에 대해 안전점검 실명제를 민관 합동으로 운영해 안전진단 및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지도하며 보수․보강을 요하는 시설은 조치가 완료될 때까지 철저히 이력을 관리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