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라디안, 라디안큐바이오로 사명 변경 확정…주총 승인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03-29 09:30 KRD7
#라디안 #라디안큐바이오 #사명변경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자동심장충격기(AED) 전문업체 라디안이 라디안큐바이오로 사명을 바꾸는 것으로 의료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첫 발을 내딛었다.

29일 라디안 측에 따르면 이달 초 자회사인 진단키트 업체 큐바이오센스가 합병을 마무리짓고 지난 23일 개최된 제13기 주주총회에서 부의안건으로 오른 회사명칭변경에 대한 승인이 이뤄졌다. 또한 정관 사업목적에 바이오진단 영역을 추가했다.

NSP통신-▲라디안큐바이오 양성(左), 김범기(右) 공동대표 (라디안큐바이오)
▲라디안큐바이오 양성(左), 김범기(右) 공동대표 (라디안큐바이오)

라디안큐바이오는 앞으로 라디안 김범기 대표와 큐바오센스 양성 대표가 공동대표를 맡아 ‘2018년 세계 속의 바이오 기업’ 도약이라는 목표로 회사를 이끌게 된다.

김범기 대표는 “이번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정관 및 사명변경을 함에 따라 계측기 전문기업체로 시작한 라디안이 자동심장충격기(AED) 의료기기 전문회사에서 세계 속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한 단계 성장하는 기틀 마련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한편 라디안큐바이오는 고대 구로병원과 함께 현재 진행중인 ‘노로바이러스 및 식중독균 현장 진단 기술’과 ‘Cell Separatin &Lysis Device 기술’ 등의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ell Separation &Lysis Device는 현장에서 혈액을 완벽하게 분리해서 백혈구 내 핵을 파괴한 후, DNA 분석을 통해 각종 전염병 및 질병을 진단하는 기술로 미국의 국방부도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기술로 알려져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