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전기, 2분기 MLCC 주도 양호한 실적 예상

NSP통신, 김태연 기자, 2018-03-12 10:26 KRD7
#삼성전기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삼성전기의 1분기 영업이익은 1374억원(QoQ 29%, YoY 438%)으로 전망된다.

해외 고객향 RF-PCB 매출 부진, 듀얼 카메라 초기 생산 이슈 등에도 불구하 MLCC의 판가 동향이 예상보다 우호적이고 갤럭시 S9향 부품 고도화 효과에 따라 시장 기대치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MLCC는 최근 Murata가 가격을 인상하고 생산능력을 조절하는 등 공급자 중심의 시장이 전개되고 있어 당분간 판가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다.

G03-9894841702

HDI가 SLP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동사는 품질 이슈 없이 주고객 내 공급을 주도하고 있다.

2분기도 MLCC 주도로 긍정적인 실적 추이가 예상된다.

MLCC는 스마트폰 사양 고도화, 전장용 수요 확대 추세 속에서 절대 가격도 오르고 고용량 High-end 제품 중심의 Mix도 개선될 것이다.

전장용 MLCC는 Tier 1 고객 다변화, 차량당 탑재량 증가에 힘입어 올해 매출이 2배 이상
신장하는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S9의 연간 판매량이 통신 사업자들의 우호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당초 기대치를 상회할 가능성이 상존하고 HDI·SLP, 카메라 모듈, 통신 모듈등의 양호한 출하로 반영될 것이다.

해외 고객 신규 모델용 RF-PCB 매출은 2분기 말부터 본격화될 것이다.

카메라 모듈은 듀얼 카메라의 채용 범위가 보급형 모델로 하방 전개될 것이다.

김지산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MLCC에 대한 전사적 이익 편중도가 커진 것이 사실이지만 MLCC는 빠듯한 수급 여건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실적 개선 여지가 많은 만큼 주가도 MLCC 업황에 동조해 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