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쌍용차, 제네바모터쇼서 콘셉트카 e-SIV 세계 최초 공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3-06 14:07 KRD7
#쌍용차(003620) #제네바모터쇼 #콘셉트카 #e-SIV
NSP통신-콘셉트카 e-SIV (쌍용차)
콘셉트카 e-SIV (쌍용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쌍용차(003620)가 2018 제네바모터쇼에서 향후 현지 시장 확대를 이끌어 나갈 렉스턴 스포츠와 EV 콘셉트카 e-SIV를 선보였다.

쌍용차는 2018 제네바모터쇼에서 최종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내외신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6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렉스턴 스포츠(수출차명 Musso)를 유럽시장에 론칭했다.

또 쌍용차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청사진을 살펴 볼 수 있는 EV 콘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한편 티볼리 브랜드 등 주력 모델들을 전시한다.

G03-9894841702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은 물론 여유로운 공간, 진보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우수한 안전성을 모두 갖춘 렉스턴 스포츠를 유럽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가까운 미래에 출시될 EV를 비롯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첨단기술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신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쌍용차는 현재 새롭게 선보이는 렉스턴 스포츠를 통해 타깃 시장을 다양화함으로 현지 SUV 시장을 더욱 효과적으로 공략,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1월 국내 출시한 렉스턴 스포츠는 경쟁 모델과 완전히 차별화된 ‘오픈형 렉스턴’으로서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으며 출시 한 달여 만에 계약 1만대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경쟁모델을 압도하는 실내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 등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유럽시장 판매를 견인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는 렉스턴 스포츠의 현지 판매는 2분기 중 시작된다.

NSP통신-콘셉트카 e-SIV (쌍용차)
콘셉트카 e-SIV (쌍용차)

한편 쌍용차는 쿠페 스타일의 외관의 콘셉트카 e-SIV(electric-Smart Interface Vehicle)를 이번 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