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픈소스진흥협회, 가상화폐 오픈소스 프로젝트 나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02-07 11:29 KRD7
#오픈소스진흥협회 #가상화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오픈소스진흥협회(협회장 박형배)는 '비트코인 개선 그룹'을 결성하고 우리 경제 환경에 맞는 가상화폐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비트코인 코어를 모듈 별로 분해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젝트는 기능 설계부터 시작해 지갑, 채굴,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탐색 등 가상화폐를 구동하는 기술을 깊이 있게 분석할 예정이다.

NSP통신-협회 로고 (오픈소스진흥협회 제공)
협회 로고 (오픈소스진흥협회 제공)

협회에 따르면 2개월간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의 모든 정보는 매주 토요일 열리는 기술 세미나를 통해 상호 검증하는 방식으로 개발되며, 프로젝트의 성과로 채굴과 거래 기능까지 갖춘 가상화폐 네트워크를 구축한 후 관련 기술 자산들을 오픈소스로 공유하게 된다.

이를 통해 가상화폐로 대표되는 블록체인에 대한 기반 기술을 우리나라에 내재화하고 부족한 응용 기술을 강화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관련 산업을 주도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G03-9894841702

박형배 협회장은"자가 증식하는 지식 생명체인 오픈소스 커뮤니티가 가상화폐의 핵심 가치"라며"이번 프로젝트는 우리나라의 가상화폐 기술과 커뮤니티 역량을 보여주는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