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마트, 데이즈 황금개띠 아동 콜렉션 선보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01-09 09:15 KRD7
#이마트 #데이즈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강아지 캐릭터를 사용한 각종 기획제품을 연이어 선보인다.

우선,이마트 자체 패션브랜드 데이즈(DAIZ)는 유아동을 대상으로 강아지 캐릭터를 사용한‘데이즈 황금개띠 아동 컬렉션’을 기획했다.

오는 11일부터 강아지 캐릭터 파자마세트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강아지 캐릭터를 그려 넣은 내의류와 양말세트, 끈 없이 바로 신을 수 있는 슬립온 슈즈(Slip-on shoes)등 총14가지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특히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는 런닝과 팬티와 같은 내의류는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무형광 원단을 사용해 아이들의 피부 자극을 줄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G03-9894841702

이외에도 6개월 사전기획을 통해 이마트가 단독으로 준비한 강아지 캐릭터 바디쿠션 역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신년 강아지 캐릭터 마케팅에 힘을 싣고 있다. 지난해 12월 말 본격 판매를 시작한 ‘시바견 바디쿠션’의 경우 3개월 판매를 목표로 기획한 1만 2천개의 쿠션이 판매를 시작한지 일주일 만에 완판됐다.

이마트는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SNS 메신저를 중심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전 연령층을 아울러 인기를 끌며 전체 캐릭터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2018년을 상징하는‘개’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에 더욱 공을 들인다는 방침이다.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무술년 새해를 맞아 강아지를 주제로 한 캐릭터 상품이 비단 봉제완구에 그치지 않고 실용성을 겸비한 생활,패션 부분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라며 “올해를 상징하는 개는 반려동물로 가장 친숙한 동물인 만큼, 소비층이 넓어진 캐릭터 시장에 불을 지필 것”이라고 전망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