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정사업본부, 공무원노조와 노사공동협정서 체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12-29 09:13 KRD7
#우정사업본부 #공무원노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형철)과 28일 우정사업본부에서 노사협의회를 열고 제8차 노사공동협정서를 체결했다.

우정사업본부와 공무원노조는 이날 감정노동 보호 제도 마련, 마케팅 현장 소통 강화, 임산부 전용 의자 보급 등 총 12개 안건을 합의했다.

NSP통신-우정사업본부 강성주 본부장(오른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공무원노동조합 이형철 위원장 (우정사업본부 제공)
우정사업본부 강성주 본부장(오른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공무원노동조합 이형철 위원장 (우정사업본부 제공)

강성주 본부장은 “우체국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동조합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철 위원장은 “상생의 노사 문화 구축을 통한 우정사업의 지속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내년에도 노사 상생 한마음 결의대회, 노사합동 사회공헌활동 추진 등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노사 이슈사항에 대해서도 대책을 마련해 분기별로 노사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노사 소통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