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지난 26일 천안 KB금융그룹에서 진행된 육군 재정장교를 대상으로 진행된 세미나에서 인문학 특강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외부명사로 초청된 권영찬은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일과 삶에 대한 동기부여 및 자기계발 노하우, 시간활용법인 시테크 등을 내용으로 열강을 펼쳐 호응을 얻었다.
권영찬은 특히 강연에서 “어떤 상황에서든 일을 일로 생각한다면 지겨워서 아무것도 못하게 되고 자신이 목표하는 삶을 이뤄낼 수 없다”라며 “자기계발을 게을리하지 않고 일을 놀이로 생각해 즐기며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유용하게 잘 활용하게 된다면 불가능해 보이던 목표도 이뤄내는 기적같은 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그는 “Here & Now(지금, 여기)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산을 오를 때 목표를 두고 산의 정상을 바라보고 가면 힘들지만 바로 1미터 앞을 보며 올라가면 쉼 없이 올라갈 수 있는 이치와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권영찬은 이번 강연에서 재정 장교들에게 성웅 이순신의 일화를 통해 그의 충정과 ‘기다리는 삶’에서 얻게된 교훈을 전해 관심을 모았다.
한편 권영찬은 현재 다양한 방송 출연과 강연 활동 외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 국민대학교에서는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도 밟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