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율이 발목, 금리인하 없다’…한국은행, 새해 첫 금리 동결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브라운아이드소울만의 하모니와 한효주의 맑은 음색이 어우러진 곡 ‘그대’가 8일 전격 공개됐다.
이 곡은 이날 함께 공개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그대’ 원곡의 CF버전으로 미리 선보여졌다.
공개된 음원은 올 가을 발매 될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규 3집 앨범에 수록될 ‘그대’가 CF 배경음악으로 삽입되면서 콘셉트에 맞도록 배우 한효주와 CF버전의 곡 작업을 따로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대’ CF버전은 현재 MBC 월화사극 ‘동이’의 한효주와 국내 최고 보컬그룹으로 꼽히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만남으로 공개전 뜨거운 반응을 불러모은 바 있다.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속사 한 관계자는 “한효주의 투명한 목소리와 브라운아이드소울의 감성 보컬이 완벽 화음을 이뤄 특별한 느낌을 전하고 있다”며 “브라운아이드소울도 한효주와의 작업에 만족감을 나타내며, 이번 곡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브라운아이드소울과 한효주의 맑은 음색이 더해진 러브송 ‘그대’는 1950~60년대 최고의 인기 장르였던 ‘두왑(Doo Wop)’ 사운드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두왑이란 한 명의 보컬이 노래를 할 때 다른 멤버들이 여흥구나 허밍으로 백그라운드를 채우는 것으로 흔히 들을 수 있는 ‘슈비두왑 슈룹두비두’를 생각하면 된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