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4차산업혁명위원회 10월 기본방향 제시 예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09-26 19:30 KRD7
#4차산업혁명위원회

장 위원장 "위원회는 각 부처가 제시한 4차산업혁명 관련 정책 심의 조정하는데 방점"

NSP통신-<사진 = 블루홀>
<사진 = 블루홀>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광화문 KT빌딩에서 장병규 위원장과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지고 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앞으로의 위원회 운영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위원들은 위원회 구성이 완료됨에 따라 전체회의 개최 등 위원회 활동을 발 빠르게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G03-9894841702

우선 10월 중 1차 회의에서 4차산업혁명 대응 기본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이후 과기정통부 등 관계부처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과학기술·산업·고용·사회 등 전문 분야별 구체적인 정책들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들이 실제 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이 수립 이행될 수 있도록 위원회를 운영해 가기로 했다.

또 전문분야별 혁신위원회와 특정 현안을 논의하는 특별위원회를 조속히 구성해 분야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로 했다.

위원회는 더불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변화와 발전이 국민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대국민 소통과 인식제고를 위해 국민 의견수렴 등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장병규 위원장은 “위원회는 대통령과 청와대 그리고 각 부처가 제시한 4차산업혁명 관련 정책을 심의 조정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 혼선이 생기지 않도록 주어진 임기 1년 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