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NS홈쇼핑이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진행되는 이미용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2017 K-뷰티 박람회(K-Beauty Expo)’는 최근 지속적인 한류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태국에서 열리며, 대표적인 태국 미용박람회인 ‘2017 BABB(Beyond Asian Beauty Bangkok)’와 동시 개최되어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NS홈쇼핑을 통해 박람회에 소개되는 중소기업은 17개사로 19개 브랜드 상품이 전시된다. 엠에이피컴퍼니의 인형캐릭터 패키지 디자인으로 인기몰이 중인 디오키드 스킨과 비케이로웰의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한 마스크팩 남치니, 얼굴의 붉은기가 사라지는 불사크림으로 유명한 라별의 아가씨 등이다.
428개사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국 공동관에 144개 국내업체가 참가한다. NS홈쇼핑은 전문 바이어를 대상으로 상품 전시 및 홍보를 진행하고, 사전 요청을 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전 요청을 통해 20여 건 이상의 바이어 미팅 진행할 계획이다.
NS홈쇼핑은 참여하는 업체를 통해 직접 샘플 상품을 구입하고, 통관과 바이어 매칭을 위한 사전 서류작업을 진행해 주는 등 박람회에 필요한 비용과 절차를 NS홈쇼핑에서 부담했다.
NS홈쇼핑 TC영업본부장 김갑종 상무는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위해 가장 어렵게 느끼는 해외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세계의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의 유통관문인 태국에서 해외판로를 개척하고,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과 매칭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