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새마을금고, 우간다에 금융협동조합 발전 노하우 전수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8-23 14:10 KRD7
#새마을금고 #우간다 #금융 #초청연수
NSP통신-지난 22일 우간다 새마을금고 확산을 위한 초청연수에 참가한 우간다 초청연수생들이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가운데)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2일 ‘우간다 새마을금고 확산을 위한 초청연수’에 참가한 우간다 초청연수생들이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가운데)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우간다에 금융협동조합 발전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초청연수는 새마을금고가 행정안전부와 하께 천안 MG인재개발원에서 오는 9월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연수에는 우간다 지방정부부 그레이스 초다 차관보를 포함한 공무원 및 마을지도자 8명이 참가해 새마을금고의 성장과정, 저축 및 대출 등 금고 운영 노하우와 농촌지역 단위금고 견학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G03-9894841702

초청연수를 수료한 연수생들은 본국으로 돌아가 금융협동조합의 발전 여건을 조성하는데 일익을 담당한다.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입교식에서 “금융협동조합운동의 확산을 통한 농촌마을 및 지역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우간다에 새마을금고의 발전경험이 농촌지역의 빈곤문제를 해결하고 금융접근성을 제고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