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 평화의 소녀상 건립 제막식 열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8-16 11:10 KRD7
#용인평화의소녀상 #제막식 #위안부할머니 #아픈역사 #치유

시민추진위 주관해 소녀상 뜻 기리는 제막공연 진행

NSP통신-15일 경기 용인시청에 건립된 용인 평화의 소녀상. (용인시)
15일 경기 용인시청에 건립된 용인 평화의 소녀상.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 평화의 소녀상 건립 제막식이 15일 시청 광장에서 시민추진위 공동대표들을 비롯해 정찬민 용인시장, 김중식 용인시의회 의장,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시민추진위원회 주관으로 한 행사는 1‧2부로 나뉘어 소녀상의 뜻을 기리는 제막공연과 헌화, 시민축사비문 낭독, 시민한마당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소녀상 건립을 위해 지난 2월 구성된 용인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는 4명의 공동대표를 선임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G03-9894841702

시민추진위는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성금으로 소녀상을 건립하고자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거리홍보와 모금활동을 했다. 소녀상은 중앙대 조소학과 출신인 김서경·김운성 부부작가가 공동으로 제작했다.

양기석 송전성당 주임신부(시민추진위 공동대표)는 이날 “위안부 할머니들이 겪은 아픔은 아직도 치유되지 않았다. 그 아픔을 함께 하고 치유하려는 시민들의 노력이 오늘의 결과를 낳았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아픈 역사를 잊지 말고 관심을 가지고 이웃의 아픔도 함께 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소녀상 건립은 단순한 조형물이 아니라 평화와 인권을 지킨 올바른 역사를 세우기 위한 것”이라며 “시청사에 교육관 건립도 추진해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