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국민은행·카드, ‘우버’와 협약맺고 ‘환전이벤트’ 실시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7-24 17:03 KRD7
#KB금융(105560) #국민은행 #국민카드 #우버 #환전이벤트
NSP통신-(왼쪽부터) 이환주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 Tomas Campos UBER 신규사업팀 이사, 윤은섭 KB국민카드 글로벌사업부장
(왼쪽부터) 이환주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 Tomas Campos UBER 신규사업팀 이사, 윤은섭 KB국민카드 글로벌사업부장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가 세계 최대 차량공유업체인 우버(UBER)와 손잡고 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는 지난 21일 우버와 업무협약을 맺고 이날부터 ‘우버·KB 아시아트립 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버는 국내 진출과 사업 확장을 위해 KB의 금융 인프라를 이용한다. 현재 세계 600여개 도시에 진출해 승차공유를 통한 차량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03-9894841702

앞으로 서울시 고급택시 서비스인 ‘우버블랙’을 운영 중이며 배달음식 플랫폼인 ‘우버이츠’도 곧 내놓을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국내 최대의 고객기반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우버·KB 아시아트립 환전 이벤트’는 50만원 이상 환전한 1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동남아시아 인기 관광지 5개국(홍콩,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에서 사용할 우버 서비스 할인 쿠폰을 준다. 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우버를 이용하기 전 우버 앱을 설치하고 KB국민카드를 결제카드로 등록한 뒤 해당 할인쿠폰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단 50만원 이상 환전한 고객과 우버 앱 최초 이용고객에 한해 혜택이 제공된다.

우버는 “KB라는 금융 파트너와 국내 사업확장을 위한 단단한 도약의 초석을 마련했다”며 “양사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참된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세계적인 스타트업 기업인 우버의 선진 서비스와 KB의 금융서비스가 만나 성공적인 협업모델을 만들어 낼 것”이라며 “환전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양사의 고객 모두에게 차별화된 혜택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