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스마트폰 분실했다면?…원격서 정보 완전삭제 가능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07-05 13:29 KRD2
#스마트폰 #KT #보안솔루션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KT가 기업과 공공기관 등에서 우려하던 분실폰을 통한 기업 정보 유출 리스크를 해소할 수 있는 모바일 단말관리 보안솔루션을 내놨다.

KT는 5일부터 모든 스마트폰 OS에 대해 원격에서 ▲공장 초기화 기능 ▲카메라 차단 ▲프린트 스크린 차단 등을 할 수 있는 모바일 단말관리 보안솔루션을 상용화해 제공하게 된 것.

공장 초기화 기능이란 분실 또는 도난된 단말기에 저장돼 있는 모든 정보를 원격에서 삭제해 공장 출시 상태로 초기화하는 기능이다.

G03-9894841702

또한 카메라 차단 기능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문서 또는 시설물을 촬영하는 행위를 방지하는 기능을 말한다.

프린트 스크린 기능 차단 기능은 기업내부 문서를 스마트폰 화면에서 그림파일로 저장하는 것을 차단하는 등 KT의 모바일 단말관리 보완 솔루션은 휴대전화로 인한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핵심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단말관리 솔루션은 KT 플랫폼을 임대해 이용하는 ASP 방식과,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의 고객사 자체적 플랫폼에 맞게 구축하는 구축형 방식이 모두 가능하다.

ASP 형과 구축형 모두 아이폰은 물론, 윈도우 모바일, 안드로이드 등 모든 스마트폰 OS에 대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