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한국농어촌공사평택지사,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7-09 10:42 KRD7
#용인시 #한국농어촌공사평택지사 #업무협약체결 #수질개선책임등 #정찬민

연내 순환산책로 건설·수질개선 책임 등 구체화

NSP통신-용인시와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가 용인시청 파트너스룸에서 기흥저수지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용인시)
용인시와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가 용인시청 파트너스룸에서 기흥저수지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시장 정찬민)와 한국농어촌공사(평택지사)는 최근 경기 용인시청 파트너스룸에서 기흥저수지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농업용으로 조성된 기흥저수지를 시민들의 여가와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주변의 급속한 개발과 인구 증가로 기흥저수지를 시민들의 여가·휴식공간으로서 활용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흥저수지를 수도권을 대표하는 호수공원으로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용인시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날 기흥저수지 순환산책로 조성사업 위탁과, 기흥저수지 수질개선을 위한 상호협력 등의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순환산책로 건설과 관련해 양측은 당초 예정했던 대로 연내 전 구간에 산책로를 건설하고 내년에 산책로 주변에 편의시설 등을 설치해 보완키로 했다.

이와 관련해 용인시는 올해 9억4000만원 등 20억원의 사업비를 배정할 방침이다.

수질개선과 관련해서도 양측은 당초 진행해오던 대로 호수 외곽은 용인시가, 호수 안은 농어촌공사가 각각 맡아 진행하되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용인시는 기흥저수지 상류 유역의 오염원 감축과, 유입하천의 수질 개선, 환경기초시설 확충 등을 수행키로 했다. 또 농어촌공사 평택지사는 저수지내 수질개선사업을 연차적으로 진행해 청정용수를 확보하기로 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