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이서 혁신도시에 지역거점 조성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6-01 20:20 KRD7
#완주군 #혁신도시 #문화체육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 #원도심
NSP통신-전북 완주군 이서 혁신도시에 건립 예정인 문화체육센터 조감도.
전북 완주군 이서 혁신도시에 건립 예정인 문화체육센터 조감도.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이서 혁신도시에 문화체육센터와 청소년 문화의 집을 건립, 사람과 문화 자연을 잇는 새로운 지역거점으로 조성한다.

오는 11월 착공 예정인 문화체육센터(2700㎡)와 청소년 문화의 집(300㎡) 조성 사업에는 총사업비 152억원(국비 38억, 군비 114억)이 투입된다.

문화체육센터에는 수영장, 다목적 체육관과 부대시설을, 청소년 문화의 집에는 북카페, 놀이존, 동아리 활동실 등을 조성해 혁신도시와 원도심 주민을 이어주는 지역사회 소통의 장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또 지역민의 접근이 용이한 위치에 시설을 배치하고, 편의성 및 효율성을 고려한 동선계획을 통해 일반인과 청소년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지열, 태양광, 고단열, 고기밀 시스템 적용 등 에너지 건물 구현에 초점을 맞춘 설계를 통해 에너지 절약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저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설계제안공모를 실시해 지난 3월 설계업체를 선정했으며,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 중이다.

또 시설의 이용률과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실시설계 중 주민 중심의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주민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황철호 공영개발과장은 “조성 예정인 이서 혁신도시 문화체육센터・청소년 문화의집이 혁신도시 내 부족한 정주여건을 개선함은 물론이고, 이주민과 원도심 주민을 이어주는 소통의 장으로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