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EB하나은행·SK텔레콤,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5-17 13:53 KRD7
#KEB하나은행 #SK텔레콤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NSP통신-(사진 오른쪽부터)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 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
(사진 오른쪽부터)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 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EB하나은행은 SK텔레콤과 ‘누구’를 통한 음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

KEB하나은행과 SK텔레콤은 올해 상반기 중 △등록된 계좌의 잔액 조회 및 거래내역 조회 △환율·환전 조회 △지점 안내 등을 음성으로 문의하고 듣는 ‘음성 금융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올 하반기 간편 송금 기능 등 계좌이체 서비스로 ‘음성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용 고객들은 인공지능이 결합된 ‘누구’ 음성 금융 서비스를 통해 집 안에서도 편안하게 생활 금융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향후 빅 데이터와 핀테크 기술이 결합돼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AI기반의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은행의 인공지능 대화형 플랫폼이 타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손님에게 24시간 365일 경제적이고 통찰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