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문화재단, '동시대 이슈 전' 선보인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3-02 20:23 KRD7
#성남문화재단 #동시대 이슈 전 #선보인다 #남북분단 현실 #성남시

남북분단 현실 아픔과 극복 의지 조명

NSP통신-포스터 (성남문화재단 제공)
포스터 (성남문화재단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문화재단은 올해 첫 기획전시로 ‘동시대 이슈 전’을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에서 전시된다. 2일 재단에 따르면 동시대 이슈 전-분단 ‘송창 잊혀진 풍경’이란 제목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가장 큰 비극인 ‘남북분단’ 현실의 아픔과 극복 의지를 집중 조명하고 있다.

성남문화재단은 전시와 더불어 작가 송창과 그의 작품세계를 좀 더 긴 호흡으로 살피는 특별한 세미나를 진행한다.

G03-9894841702

세미나는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 홀에서 열린다.

세미나는 ‘분단 현실과 작가 송창’이란 주제로 작가와 미술평론가, 전문가, 시민 등이 참여한다.

인하대학교 성완경 명예교수와 경희대학교 이태호 교수, 고충환 미술평론가 등이 발제자로 나선다.

임종업(한겨레신문 편집국장), 손기환(상명대학교 교수·화가), 김성호(평론가)가 질의자로 참석한다.

또 관객들이 작품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작가와의 소통할 수 있는 ‘작가와의 대화’ 시간도 마련한다.

오는 4일과 18일, 4월 1일 3차례에 걸쳐 격주 토요일마다 오후 2시부터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에서 진행한다.

또 당일 입장권을 구매한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